세팍타크로는 작은 공을 예술처럼 다루는 기술로 상대방을 제압하는 스포츠이다. 롤링스파이크 기술은 360도 공중 회전하는 기술로 과거 최배달이 태국에 갔을 때 세팍타크로 롤링스파이크 기술을 보고 놀랐다고 한다. 세팍타크로를 비롯하여 축구와 풋살은 태국 남성에게 매우 인기 있는 스포츠로 관심을 받고 있다.



1984년 태국 축구 선수 "피아퐁"은 한국 프로축구 K-리그에서 득점왕을 차지하며 한국 국민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 주었다. 태국에서는 축구 영웅으로 칭송되었으며 한국에서 축구의 꿈을 이룬 태국 축구 선수 "피아퐁"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지금은 태국 축구 협회 이사와 함께 주말 프리미어 리그 해설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태국레스토랑


태국 주말 라이프 스타일을 잠깐 살펴보면, 불타는 금요일은 음주가무로 신나게 놀고, 토요일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프리미어 축구를 보고, 일요일은 태국 마사지로 지친 몸을 푸는 주말 스케쥴을 보내는 것이 이상적이다. 토요일 저녁이 되면 이름난 식당은 만원이 되며 모두들 티비 앞에 앉아 프리미어 축구를 보는 풍경은 태국의 전형적인 주말 스타일이다.

태국축구영웅피아퐁


초창기 한국 프로축구에서 태국 용병 "피아퐁"선수는 실력은 말할 것도 없고 타인의 모범이 되어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피아퐁도 지금까지 축구를 하면서 한국을 잊어본적이 없다고 할 정도로 한국 축구에서 큰 꿈을 이루었다.


한마디로 피아퐁은 한국의 차범근선수와 같은 존재로써 태국의 축구 영웅으로 생각할 수 있다. 태국 지인과 맛잇는 식사를 하면서 프리미어 빅 게임을 보고 있는데 중간 휴식 타임에 피아퐁이 양복을 입고 해설을 하는 모습 속에 미래의 나의 모습을 상상해 보게 된다.

태국축구영웅피아퐁



세팍타크로(Sepak Takraw) 고수들이 신발 신는 방법
태국에서 박지성의 위상을 보여주는 광고
축구 골대로 빨려 들어가는 50m 프리킥 골
오버헤드킥 오지널 버젼은 세팍타크로에 있다
지구촌 최대의 스포츠, 축구의 매력 5가지
축구 심판, 대각선 동선(動線)으로만 움직인다.
세팍타크로 최고 명장 '감몰' 만나다
루저를 극복한 축구 영웅 4인방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