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무 선수들이 잘하는 소리를 들을  때마다 지도자는 저절로 기분이 좋아진다. 어제 독일 함부르크에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은 라이벌 '베르더 브레멘' 경기에서 수비수를 제치고 골대 앞에서 파괴력이 있는 무회전 킥으로 골망을 갈랐으며 승리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



우리나라 축구 역사상 손흥민선수처럼 자신의 길을 스스로 개척하면서 해외에서 인정받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손흥민의 몸을 보면 튼튼한 하체와 상체의 밸런스에서 오는 볼 터치 감각이 아주 잘 훈련된 것을 알 수 있다. 7호골 뿐만 아니라 분데스리가에서 인정 받는 손흥민 선수의 움직임과 임팩트가 살아 있는 골감각은 벌써부터 프리미어리그에서 강력한 러브콜이 들어 오고 있다는 증거이다.

손흥민 7호골 동영상, 함부르크 VS 베르더 브레멘

차범근 이후에 최고의 선수가 될 재목으로 생각하는 손흥민이 잘 되기 위해서는 완성된 경기력을 갖기 전까지 국가대표에서 활약하기보다는 지금처럼 해외에서 기회를 많이 주고 정점에 가까워졌을 때 대표팀과 조화를 이루었으면 좋겠다. 아직 손흥민은 성장하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서 더욱 자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는 경험과 자신감이 절실히 필요한 상태이다.


▲ 반 박자 빠른 반응 순발력으로 얻어낸 손흥민 6골 동영상

메시와 호날두처럼 세계 축구를 이끌어갈 수 있는 수퍼 스타는 차범근 이후에 한국 축구에서는 보기 드물다. 아참... 박지성 선수가 있다. 요즘 박지성 선수의 활약이 적어서 많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그 이유는 자신의 존재감을 필드에서 보여주지 못하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필자 또한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 

골대 앞에서 흔들림 없이 무회전 킥으로 골인을 하는 손흥민 선수의 거침 없는 퍼포먼스는 세계 탑 레벨 선수에게 볼 수 있는 움직임이 틀림 없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하길 바란다. 어린 나이에 이리 저리 쓸려 다니지말고 자신만의 축구 철학을 바탕으로 당당한 코리아의 위상을 보여주었으면 좋겠다.


[관련글]
- 스포츠 천재들의 공통된 버릇, 메롱~~~ 
- 루저를 극복한 축구 영웅 4인방
축구 영웅이자 국민의 영웅 차범근 선수를 잊지 말자
축구 심판, 대각선 동선(動線)으로만 움직인다.
지구촌 최대의 스포츠, 축구의 매력 5가지
드로그바, 신으로 불리는 남자의 매력
박주영 축구 선수의 도플갱어, 닮은 외모로 오해를?
태국 축구 영웅 피아퐁, 음식점에서 만나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