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팍타크로 경기는 공중에서 떠 있는 공을 차고 받는 경기로 모든 시선이 하늘로 향해 있다. 이에 땅에서 공을 차는 축구와 족구보다 다이나믹하고 환상적인 동작들이 이루어질 수 밖에 없다. 말이 쉽지 손으로 하는 배구를 발로 한다고 생각하면 얼마나 판타스틱한 게임이 이루지겠는가? 세팍타크로의 매력 중 으뜸은 높게 쏟아 오른 공을 강력하게 킥하는 '롤링스파이크'와 소림 무술 선풍각처럼 차는 '시져스킥'에 있다.




그 중 롤링스파이크 공격은 최강 태국 선수들이 사용하는 기술로 강력한 회전킥으로 한국 선수들의 빈도는 많지 않다. 홍승현선수(경남체육회)가 태국 영웅 '품싹'의 기술을 전수 받아 가장 걸맞는 롤링스파이크를 구사하고 있다. 현재 한국 국가대표선수로 활약하고 있는 홍승현선수는 단신임에 불구하고 높은 타점과 파워 그리고 코스등 공중에 날아올라 에어 킥을 코트장에서 펼치고 있다. 기술이 완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가 멋진 한장의 사진으로 표현된 모습을 보았을 때의 기은 말로 표현하기 어렵겠죠...^^


세팍타크로공격사진


[대회공지]

- 제목 : 제25회 전국세팍타크로선수권대회

- 장소 : 강원도 화천실내체육관

- 기간 : 4월 17일 ~ 21일

- 세팍타크로의 향연이 펼쳐지는 멋진 무대가 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관련글]

▶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듯 살아 있는 세팍타크로 경기 사진

▶ 태국 세팍타크로 명가, 수판부리 스포츠 학교 감성 스냅 사진

▶ 세팍타크로(Sepak Takraw) 화보 촬영 사진 in 50mm

▶ 생애 최고의 세팍타크로 사진

▶ 세팍타크로 클립 아트, 직접 만들어 본 소감

▶ 세팍타크로 수퍼리그 스냅 사진 모음, 실내 스포츠 사진 촬영팁!

▶ 사진작가 '이병곤', 태국 여행 제한 구역 '얄라(Yala)'로 떠나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