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세팍타크로 국제대회에 다녀오면서 촬영한 사진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을 블로그 상단 메인 이미지로 교체하였다. 제7회 이갓컵(Egat Cup) 국제 초청대회는 상금대회이 있는 유일한 대회이며 가족 같은 분위기 속에서 대회가 지금까지 대회를 운영해왔다. 2년마다 개최되는 이갓컵은 초청 대회 성격으로 태국 전력공사에서 메인 스폰서를 받아 대회가 열리기 때문에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단에 대한 지원 수준과 경기 운영 방식이 세련되게 진행된다.




태국의 국제대회에 참가 할때마다 부러운 것은 사진 속 일상처럼 세팍타크로가 일상과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가 되어 이루어지는 모습이다. 어린 학생들이 세팍타크로 경기를 관람하고 잠깐 시간나면 공을 차고 체육관에서 밥을 먹고 세팍타크로 이야기 꽃을 피우는 장면들은 종주국에서만 느낄 수 있는 풍경이다. 미소의 나라 태국은 서로 눈이 마주치면 자연스럽게 웃는 문화가 일반적이기 때문에 카메라를 들로 "타이룹"하면 어린 학생들은 하던 동작을 멈추고 웃으면서 사진을 찍는 포즈를 취해준다.


태국세팍타크로라이프사진


이갓컵 세팍타크로 국제 초청 경기가 열리는 체육관은 최신 시설로 최근에 지어진 체육관으로 체육관 주변에 구기 종목에 사용되는 공을 조각해 놓았다. 수 많은 스포츠 공 중에 세팍타크로 공이 있어 다시한번 종주국의 위상을 실감하게 되었다. 만약 한국에 세팍타크로 전용 경기장이 있다면 아래와 같이 세팍타크로 공 혹은 관련된 조형물이 있으면 정말로 근사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세팍타크로공_sepaktakraw_ball



[추천 관련글]

▶ 화제의 세팍타크로 동영상, 미얀마 고수 길거리 대결!

▶ 세팍타크로 기술에 적용되는 '과학이론' 공부하기

▶ 소름돋는 세팍타크로 공격 동영상

▶ 세팍타크로의 매력 덩어리, 세팍타크로 공 바탕화면 이미지 무료 배포

▶ 세팍타크로 연하장 이미지 제작 후기

▶ 감동의 세팍타크로(Sepaktakraw) 패싱

▶ 세팍타크로 트레이닝(Sepaktakraw Training)-민첩성과 정확성을 높이는 법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