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섬 제주도에 태어난 것은 늘 감사하게 생각한다. 세팍타크로를 하면서 동남아시아의 유명 관광지를 둘러보았지만 제주도만한 멋진 곳은 없다고 생각한다. 제주도는 화산섬으로 주변 곳곳에 화산 폭팔의 흔적으로 인하여 제주도만의 독특한 풍경을 만들었다.




제주도의 해변은 주변 곳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기 취양에 맞게 골라서 노는 재미가 있다. 함덕, 표선, 협제, 중문해수욕장이 유명세를 타고 있지만 알고 보면 더 좋은 해변을 갖고 있는 해수욕장이 많다. 개인적으로 해수욕장보다 해안도로를 자해시 들여다보면 자연적으로 형성된 아름다운 해변에서 가볍게 물놀이를 하거나 텐트, 개인 파라솔을 만들어 쉬다가 오는 것이 제주여행의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 올 수 있다.





세계자연유산이 성산 일출봉이 선정된 이유 중 하나는 성산일출봉 중심으로 펼쳐진 아름다운 해변과 섭지코지 절벽등 자연 경관이 아름다웠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예전 포카리스웨트 광고를 촬영한 신양해수욕장이 성산포의 대표적이라고 할수 있다. 신양해수욕장은 아름다운 굴곡을 자랑하며 좌우로 해변이 늘어져 있어 외국에 온 듯한 분위기이다.

 

오래전부터 신양해수욕장과 주변 해변은 제주 도민들에서만 아름다운 해변으로 알려졌으며 발길이 그다지 많이 닿지 않는 곳이었다. 여행객이 많아지고 수준이 높아지면서 성산일출봉만 구경하다 가는 것에서 점차 주변으로 확대되면서 신양해수욕장과 주변 해변이 알려지게 되었다. 사실 관광 산업이 발달하면서 도로가 잘 정비되고 쉽게 찾아갈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비양도가 보이는 금능해수욕장은 꽤 알려진 곳으로 많은 관관객이 여름 피서지로 각광 받는 곳이다. 금능보다 협제해수욕장으로 지명이 알려졌으며 금능과 협제는 해변이 나란히 위치하고 있다. 예전에 해수욕장 이권 다툼으로 청년들이 많은 피를 흘렸던 곳이 바로 금능과 협제해수욕장이었다.


제주도에서 오븟하고 아기자기한 해변에서 여름을 보내고 싶은 분은 해수욕장에서 즐기는 것 보다 메인 해수욕장에서 약간 벗어난 곳을 잘 찾아보면 한 가족 또는 연인이 즐길 수 있는 고은 아늑 공간과 고은 모래가 있는 곳이 많이 있다. 이런 곳은 현지 제주도민 밖에 모르겠지만 괸당을 이용하면 금방 찾을 수 있다.

사방이 해변으로 둘러쌓인 제주도는 알려지지 않는 멋진 해변이 많이 있다. 좋은 정보를 얻고 아름다운 포인트를 찾아가는 것도 제주도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이 될  수 있다.




'제주도'와 연관된 포스팅




신고